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퍼스 하루

프리맨틀 에서의 하루 - 꽃보다 청춘 호주 촬영장소

프리맨틀 에서의 하루 - 꽃보다 청춘 호주 촬영장소

서호주 퍼스에서 20 km 거리에 있는 프리맨틀에서 전통과 어우러진 모던한 매력을 느껴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 된 19 세기 항구 풍경을 배경으로 시작할수있는 프리맨틀에서의 하루는 시각적으로도 뛰어난 음식, 수제 맥주, 향이 좋은 커피, 유니크한 부티크, 활기찬 음악, 예술 및 축제 현장으로 가득합니다. 이포스팅에선, 프리맨틀에서의 여행 하루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프리맨틀 방문 시기: 일년 내내 혹은 페스티벌이 열리는 10월 / 11월.


당일 여행 하이라이트:

  • 프리맨틀 감옥
  • 서호주 해양 박물관
  • 프리맨틀 시장
  • 프리맨틀의 낚시 보트 항구

아침 : 호주 퍼스 출발 -> 프리맨틀 도착

프리맨틀은 키라나 고속도로 (Kirana Freeway) 와 캐닝 하이웨이 (Canning Highway)를 경유하여 자동차로 30 분, 또는 퍼스 시내에서 기차로 30 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는 배랙 스트릿 제티 (Barrack Street Jetty) 에서 출발해서 프리맨틀 항구에 도착하는 스완 리버 크루즈 (Swan River) 로 천천히 이동할수도 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프리맨틀에서 인기가 많고 항상 사람들도 가득찬 '카푸치노 스트립 (Cappuccino Strip)' 카페에 가보세요. 카페에서 아주 많은 종류의 커피를 만들어주니 취향대로 마시면서 길거리에 다니는 사람들을 구경하는것도 재밋습니다. 그럴려면, 카페 야외에 위치한 테이블에 앉으세요. 또는 프리맨틀의 맛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아침 식사 또는 브런치로 맛 보시기 바랍니다.

아침 식사후 미로처럼 되어있는 다소 복잡한 프리맨틀의 거리를 걸어보세요. 브랜드 제품이 아닌 개인 디자이너들의 상점이 많기 때문에 특별히 유니크한 디자인들도 찾아볼수있으며, 거리엔 Georgian 과 빅토리아 시대의 건축물들이 가득합니다.

현지들은 자유롭고 활발한 '무엇이든' 이라는 태도를 가진것으로 알려져있으며, '프레오 (Freo)'라고 불리는 곳은 음악, 공연 예술, 회화, 원주민 예술 및 조각 세계의 예술가를위한 메카이기도합니다. 지역 갤러리를 둘러보고, 연례 축제도 자주 열리니 프리맨틀 아트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행사 유무를 검색해보세요.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대체 휴일) 프리맨틀에 있다면 프리맨틀 의 상징적인  마켓인 프리맨틀 마켓을 방문해보세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이나 마켓홀에는 이국적인 아로마, 신선한 농산물, 패션, 라이브 음악, 공연 예술, 공예품 및 원주민 예술로 가득합니다.

점심 식사 : 피싱 보트 항구 & 작은 맥주 제조장

서호주에서 프레오 지역은 직접 크라프트한 수제 맥주의 본거지입니다. 실제로, 이곳 현지 수제맥주들은 호주 동쪽 도시들 (시드니, 맬번, 브리지번, 골드코스트 등)에서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프레오 지역의 양조장은 방문객들이 이곳에서의 점심을 최대한 즐길수 있도록 베리 등의 과일도 제공하며 (소량제공), 가족적인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만약 맥주를 싫어하신다면, 프리맨틀 피싱 보트 항구 에서 신선한 해산물, 생선 및 칩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1900년대 초반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아직도 신선한 생선을 제공합니다.

오후 : 프리맨틀 관광 & 출발 -> 퍼스 도착 

빅토리아 부두 (Victoria Quay)에 방문해보세요. 현대적인 건축 양식으로 디자인 된 서호주 해양 박물관 에서 해양 역사상 가장 경외감을 불러 일으키는 선박에 대한 인상적인 역사와 환경을 배울수있습니다. 특히 박물관에서 오베론 급의 잠수함 내부를 들여다보고 요트의 아이콘인 Australia II 와 패리 엔데버가 천장에 매달려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호주 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건물인 라운드 하우스 (Roundhouse)와 세계 유산으로 등록 된 프리맨틀 감옥 (Fremantle Prison) 으로 향하세요. 136년동안의 지속적인 사용 후, 교도소는 1992 년에 교도소 안에서 벌어진 끔찍한 스토리들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문을 열었습니다. 교도소 투어 종류중에 당일 투어, 야간 유령 투어, 또는 모험적인 터널 투어 중에서 선택하세요.

만약에 해변을 좋아한다면, 프리맨틀의 유명한 4개의 핫스팟에서 갈곳을 선택하세요. 지역 명소인 포트 비치 와 레이튼 비치 는 백사장, 수영 및 스노클링 에 좋은 장소로 많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들에서의 윈드 서핑과 카이트 서핑은 오후의 바람이 불 때 인기가 있습니다. 

사우스 비치는 캐주얼 카페, 피크닉 구역, 로트네스트 (Rottnest), 카르낙 및 가든 아일랜드 (Garden Islands)의 전망을 갖춘 가족 친화적 인 곳입니다. 바덜스 비치는 도시와 가장 가까워 일몰을 보기에 인기있는 곳입니다. 여름에 토요일 저녁에 내려 가면 선셋 푸드 마켓에서 맛잇는 저녁을 먹거나 요기거리를 찾을수 있습니다. 

프리맨틀 에서의 당일 여행을 마친후, 30분 정도 소요되는 기차를 타거나 차로 이동해서 퍼스로 돌아가면, 하루 여행이 마무리됩니다. 


중요한 여행 정보

공공 주차장은 일반적으로 도시 중심부에서 시간당 요금을 부과합니다. 외곽에 주차하고 무료 프로맨틀 캣 (Fremantle CAT) 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맨틀은 퍼스에서 기차 또는 버스로도 갈수 있습니다. 시간표는 Transperth 웹 사이트 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