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Vietnam)

베트남 다낭 여행 - 바구니배, 옹우한썬 전망대, 후옌콩 동굴, 바나힐, 용다리

베트남 다낭 여행 - 바구니배, 옹우한썬 전망대, 후옌콩 동굴, 바나힐, 용다리

베트남은 의외로 깨끗하고 발전돼있으며, 밤에 나가도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중심가로만 다니면 그다지 치안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안해도 괜찮았습니다. 또한 다낭 시티에서는 밤에 행사도 많이해서 젊은 커플들이랑 가족들도 밤에 많이 나와 있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베트남 명물 바구니배 체험 - 바스켓 보트

다낭에서 꼭 해봐야하는것 중에 첫번째는 바구니배 체험입니다. Thung Chai 라고 베트남어로 불리는 바스켓 보트는 베트남중부의 어부들에게서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현지 어부들은 바구니배로 낚시하는것을 좋아하는데, 낚시가 끝나고 육지로 올라갈때 굉장히 유동성이 좋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낚시하면서 잡은 물고기들도 바구니안에 담고, 낚시 그물, 나무, 음식등 필요한 물품들도 담아 다니기에 편합니다. 바스켓 보트는 보통 6개월에 한번씩 수선을 하며, 거칠게 썼으면 금방 닳기 때문에 더욱 자주 수선을 합니다. 

한배에 보통 5명이 탈수있습니다 (4명의 관광객 + 1명의 가이드). 처음 바구니배를 타는 관광객들은 먼저 바구니배를 어떻게 타는지 연습을 한후 실제로 탈수있습니다. 바구니배를 타면 너무나 재밋는게 둥그런 배가 빙글빙글 돌면서 앞으로 나아가기 때문에 흔들흔들 너무 재밋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바구니배는 "돌아가는 배" 라고도 불리웁니다. 바구니배 투어는 한국이나 여러나라에 없는 굉장히 특별한 체험이며, 특히 그룹으로 베트남 여행을 오신 관광객들에게 추천되어지는데, 다같이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기 때문입니다.

보통 투어 예약은 두명이상 할수있으며, 가이드는 영어 혹은 프랑스어로 설명해줍니다. 보통 한국어 투어 가이드도 예약할때 요청할수있습니다. 투어는 보통 숙소에서 픽업 & 드롭 포함이며, 생수한병, 물티슈, 구명자켓, 작은 스낵도 포함되어있는 투어가 많습니다.


가격 (투어마다 다르며, 평균치임)

성인: 약 3만원  

아이: 약 1만 5천원 (만 나이로 4~11살)

아이: 공짜 (만으로 4살 미만)


옹우한썬 전망대 - 마블 마운틴 (Marble Mountains)

베틀트립 방송에서 나온것처럼 옹우한썬은 서유기 속 손오공이 무려 5천년동안 갇혀있었던 산이라는 전설이있습니다. 그만큰 만화에서 나올듯한 자연과 절들의 모습이 아름답게 조화가 되어있습니다. 약간 요새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왜 손오공이 갇혀있었는지 알듯한.. 옹우한썬은 영어로는 마블 마운틴 이라고 불르며, 5개의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산봉오리와, 대리석 언덕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낭에서 약 9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물, 나무, 불, 쇠, 땅의 5개의 자연의 구성물질을 따라 이름이 붙여진 신비한 곳입니다. 옹우한썬에는 17세기의 부처님 조각상과, 불교의 파고다 절들이 산 곳곳에 위치해 있어서 신비로운 느낌이 듭니다. 

산 꼭대기에는 Non nuoc 비치와 미카 비치가 한눈에 보이는 굉장한 뷰가 펼져지니, 처음 다낭에 방문한 사람들이 용우한썬에서 꼭 해봐야 할 액티비티는, 산꼭대기까지 계단을 따라 올라가보는 것입니다. 만약 계단을 오르기 체력적으로 힘들다면, 엘리베이터도 사용하능하며, 가격은 약 1천 5백원입니다. 

오픈 시간: 매일 오전 7~ 오후 5시

위치: 다낭에서 9 km 거리


후옌콩 동굴 사원

옹우한썬 전망대에는 여러개의 동굴들이 있는데 그중에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운 동굴은 후옌콩 동물 사원 (Huyen Khong) 입니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관광객들은 꼭 Hoa Nghiem 동굴을 먼저 거쳐야 하는데, 이동굴은 산끝에 있어서 도착하면 아주 맑고 시원한 바람을 느낄수있습니다. 

동굴안에서 몇걸음 안으로 들어가면, 요정들이 나올것같은 장면이 나타납니다. 보통 동굴 사원을 생각하면, 깜깜한 동굴안에 전기불로 시야를 확보 해놓은 것을 떠올릴수있는데, 후옌콩 동굴은 전혀 다릅니다. 처음 입구부터 동굴위에 틈으로 밝은 햇살이 들어와서 흡사 쥬라기 공원에 정글 사이로 빛이 비추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처음 이동굴을 방문하면, 상상과 다른 동굴 모습에 모두들 놀라기도 합니다. 곳곳에 부처님 상들과 다른 불교 조각들이 있으며, 옹우한썬 입구에 있는 상점에서 동굴에서 나온 바위로 만들 관광 상품들도 파니, 선물로도 좋을듯합니다. 

 

휴양지 바나힐

바나힐 처음느낌은 춥다 였습니다. 제가 간 계절이 베트남 여름이 아닌 3월이었는데 다낭에서는 여름옷 입고 다니고 호텔에서도 에어컨을 틀고지냈지만, 바나힐 도착하자마자 너무 추워서 입구에서 파는 바나힐 로고가 달린 점퍼를 하나 사서 입었습니다 (아직도 집에서 추울때 종종 입곤함)

보통 투어가 아침에 시작하니 두툼한 자켓 하나는 챙겨가는게 좋겠습니다. 바나힐에는 세계에서 가장 킨 케이블이 있는데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는 자연그대로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큰 불상도 있어서 사진찍기에 좋고, 플라워 가든도 있어서 볼거리는 여러가지 많은편입니다. 하지만, 유명한 명성처럼 꼭 가봐야한다고는 들었지만 사실 그다지 특이한점은 없었습니다. 

참고로, 바나힐에서 계속 걸어야하니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이곳에서 제일 좋았던곳은 의외로 Fantasy theme park 였습니다. 바나힐 관광을 다 한후 마지막 코스중에 하나인데, 실내에 오락실이 여러층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보통 바나힐 입장료 혹은 투어비에 포함되어있으며, 실내 오락실의 있는 모든 게임기가 사용가능합니다. 밖에서 너무 재미도없고 그냥 불상 하나 보고 가든 몇개보고 계속 걷다가 실내로 들어와서는 신나게 오락을 즐겼습니다.

기본 정보: 

해발 1,500m 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풍의 산언덕 리조트입니다. 1920년대에 프랑스 사람들이 처음 개발하기 시작하였고, 그당시에 베트남 여름 더위를 피해서 이곳을 개발지정지로 정했습니다. 바나힐 투어는 보통 점심 부페가 포함이되어있으며, 종류도 많은편이며 호텔부페식처럼 괜찮게 나옵니다. Fantasy park 오락실 (엔터테인 장소) 에선 2시간 정도의 자유시간이 주어지니 마음껏 게임을 즐길수있습니다. 

보통 투어시간: 오전 8시 (호텔픽업) ~ 오후 3시 (호텔드롭)


다낭 용다리

다낭 시티 중심에 있는 666m 의 용다리는 베트남에서 가장 긴 다리입니다. 사진촬영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며, 6차선으로 큰 용다리는 한 리버 (한강)을 지나는데, 다리 모양이 이름처럼 용모양입니다. 주중에도 멋진 용다리지만 주말이되면 LED 불빛이 켜지고 밤 9시부터는 용이 불을 뿜고 물도 뿜기 때문에 주말 밤에 용다리에는 꼭 와보길 추천합니다.

 

다낭 성당

핑크색의 페인팅으로 이쁜 다낭 성당은 베트남에서 가장 유니크한 성당입니다. 유리는 스테인리스 글래스로 되어있으며 닭 모양이 장식된 벨타워 (십자가) 도 있습니다. 1923년에 프랑스인들이 지었고 "Con Ga Church" 닭 성당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낭의 아이콘인 용다리에서 약 15분거리에 있으며 입자료는 무료입니다. 

오픈 시간: 월요일 ~ 토요일 (오전 5:00~오후 5:30)

   일요일 (오전 5:00~오후 5:00)

주소: 156 Tran Phu Street, Da Nang 

전화번호: +84 511 387 3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