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관광 & 생활

호주여행 선물 - 대박아이템 BEST 꼭 사야할 호주 쇼핑리스트

호주여행 선물 - 대박아이템 BEST 꼭 사야할 호주 쇼핑리스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유명하지만, 호주에서 살고있는 현지인 들 사이에서 좋다고 소문난 쇼핑 리스트 입니다. 여행오셨다가 그냥가시면 나중에 후회할 아이템들만 목록에 넣었습니다. 아래 목록에있는 아이템들의 대표적인 쇼핑 장소로:


- 프라이스 라인 (Priceline) 

- 울월스 & 콜스 (호주 대형마트들) 

- 케미스트 웨어하우스 (호주 약국) 이 있습니다.

3. 로즈힙오일

미란다 커 우리의 미란이 언니의 피부 비법인 로즈힙 오일. 할리웃 스타들도 호주 출신인 미란다 커 로 인해 로즈힙 오일을 쓰기 시작했다는 인터뷰도 종종 나올정도로 유명한 아이템입니다.  

실제로 저는 화학 제품보다 오히려 자연그대로인 천연제품 또는 한방제품에 알러지가 있어서유명한 티트리 오일 도 바르면 피부가 붓고 간지럽다가 만지면 진물과 피가 날정도의 민간한 피부타입을 가졌는데요.

이런 제가 오래전에 선물받은 로즈힙 오일을 안쓰다가 유통기한이 다가오길래 미친척 발라봤습니다. 바로 다음날되니 효과가 바로 보였습니다. 알러지 반응은 전혀없었으며, 피부는 생기가 도는게 눈에 보였기에 너무 기쁜 마음에 호주친구들 & 한국 친구들한테 알려줬더니 이미 다 바르는중 이었습니다.


그만큼 호주인들 집 화장대에 꼭 하나쯤은 있는 아이템이며, 가격은 약 2-3만원입니다. 한두 방울만 떨어트려서 로션이나 스킨등에 섞어서 바르면 바르기가 더 간편하니 참고하세요. 

하나사면 거의 6개월정도는 쓰게됩니다. 로즈힙은 위에 사진 브랜드가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이며, 오가닉 승인도 받았습니다. 로즈힙 오일의 향은 약간의 잡초같은 풀냄새가 나는데 아마도 화학제품을 안넣은 천연제품이라서 그런것같습니다. 


4. 프로폴리스  

어르신들 (50대 이상) 사이에서좋다고 소문이 난것인지,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면서 프로폴리스에 관해서 설명을 하기도 전에 프로폴리스 좋은거 알고계셔서 놀랬던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특히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진한 농축액을 스프레이로 목안에 뿌리면 후두염, 인후염 이 완치된다는 말이 있을정도 입니다 (증명된 사실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큰종류 두가지로는 알콜 함량이 적어서 기관지에 뿌리거나 먹기에 부담이 없는것과 알콜성분이랑 프로폴리스 농축액이 진해서 목안에 뿌리면 엄청 독하지만 효과는 알콜 함량이 적은것보다 높은것이 있습니다. 

두개의 제품을 다 써보았는데, 알콜 들어간 진한 농축액으로 목젖부분에 딱한번만 스프레이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이유는 알콜 함량이 높을 제품으로 스프레이로 두번 뿌리게되면, 너무진해서 삼키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알콜 함량높은 제품을 소장하고 있는데 다른거에 비해 가격이 두배정도 비싸지만 효과는 좋은것같아서 계속 쓰고있는중입니다. 하지만, 다른제품이 더 좋을수있으니 본인에게 맞는걸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5. 각종 건강식품 & 비타민

호주에 있는 수많은 건강식품 종류를 다 먹어볼수는 없으니 세계적으로 제일 유명한 두개만 추천하겠습니다. 블랙모어 랑 스위스, 이두개의 브랜드의 건강식품들은 좋기로 이미 유명하므로 어른들께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가볍게 건강을 챙기기엔 비타님 거미 라고 불리는 젤리랑 사탕들이 안성맞춤입니다. 아이들 있는집에 선물하기 너무 좋으며,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는 호주에서는 모든 건강보조제들은 큰 마트인 울월스 혹은 콜스 에서도 쉽게 구입 하실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TIPS: 보통 호주의 큰 약국같은 "케미스트 웨어하우스" 에서 사면 제일 싸지만 가끔 슈퍼에서 할인을 크게 할때가 있으니 둘다 비교해보세요! 밑에 케미스트 웨어하우스 다이랙트 링크 올릴께요. 참고하세요.


-> 호주 건강식품 싸게 구입할수있는 케미스트 웨어하우스 링크

 

6. 마카다미아

한국의 XX항공에서 땅콩 사건의 주범인, 마카다미아! 땅콩 꼭꼭 사가세요! 소포에 마카다미아 가득 채워서 보내고 싶은데 넛트 종류라 걸리면 받는 사람이 벌금 낼수도 있어서 못보내는 아쉬운 아이랍니다.. 

맛은.. 땅콩보다 고급진맛이며, 정말 아그작아그작 먹기 좋아요. 호주 슈퍼에가면 초콜렛 코팅된 마카다미아도 있는데 선물로도 좋아. 남주지않고 숨겨놓는 선물..다 아시져?

TIPS: 마카다미아 종류가 여러가지입니다. 표면에 허니(사실은 설탕같음) 코팅된거랑 소금간이 되어있는, 혹은 아무런 소금간 혹은 꿀이 안묻은거를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제일 무난한거는 아무것도 안묻은 마카다미아 이지만, 선물로는 쵸콜렛 박스에 들어있는 초콜렛으로 코팅되어있는 마카다미아도 약 만오천원이면 구입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호주 마카다미아 혹은 팀탐 구입할수있는 호주 슈퍼 다이랙트 링크 밑에 놓을께요. 참고하세요.


-> 호주 대형 슈퍼 "울월스" 다이랙크 링크


7. 호주 어그부츠 & 어그 제품 

서양애들은 참 이상했습니다. 왜 실내에서 신발을 신고 다닐까? 드럽게 왜 카펫이 집안 전체에 깔려있지? 살아보니 난방시스템인 보일러 가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겨울엔 침대에서 나오기 싫을 정도로 추우니깐 카펫을 깔아놓고 그래도 추우니깐 저렇게 따듯한 어그부츠를 집에서 신을려고 만들었다는 역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이뻐서 패셔니스트들은 꼭 하나씩 소장하는 아이템으로 변신! 호주엔 어그부츠의 나라답게 종류가 엄청 많고 이쁜 제품도 많습니다. 

가격도 현지 가격이라 더 저렴해요.


8. T2 - 티2

사실 호주여행 선물 쇼핑 리스트의 순위로 보자면 한참 더 위에 있어야 할 아이템인데 뒤에 있는 이유는 앞에 아이템들이 너무나도 인기가 많기 때문에 8위에까지 밀렸습니다.

일단 매장들은 시티에도 여러개 있고 큰 쇼핑센터에는 무조건 하나씩 있을정도로 유명한데, 가게안으로 들어가면 위에 사진처럼 티종류가 쫘르륵~ 이쁜 티 악세사리들도 쫘르륵~~ 또 종류별로 아이스티 & 뜨거운 차~ 시음하라고 종이컵과 함께 놓여져있습니다 (티2 는 따로 포스팅을 할텐데, 관광오시면 꼭 가보셔야 할곳중 하나에요).

작년초에 빅토리아 베이스먼트 에서 선물 받은 티폿이랑 찻잔에 차를 우려내서 먹으니 기분 엄청 좋아지더라구요~저 틴 캔 보이시나요? 그안에 찻잎들이 들어있는데 그냥 거실에 놓아도 훌륭한 데코가 됩니다. 

적어도 하나는 사가셔야 하는 티2! 가격대가 쫌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오신분들 티2 가서 4개 밑으로 사는걸 못봤습니다. 정말 친하고 아끼는 사람에게 선물하시고 싶어지는 티2는 안사시더라도 들려서 여러종류의 차를 시음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9. 호주 여행 선물 팀탐

호주 슈퍼에 가시면 팀탐으로 진열장 하나가 다 채워져있습니다. 쇼핑리스트에 추천 드리는 팀탐은 "리미티드 에디션 팀탐" 새우깡도 오리지널이 맛잇는것처럼 팀탐도 오리지널이 가장 많이 팔리고 맛있지만, 호주에서만 먹을수있는 종류 하나쯤은 챙겨가신다면 살도 두둑히 챙겨 가시는 것입니다.

*TIPS: 팀탐 먹는 방법 입니다.

우유를 따듯하게 데우세요 (전자렌지 이용). 팀탐을 위에 사진처럼 살짝 잘라드세요. 밑에 짤린 부분을 우유에 담근후 위에 짤린 모서리로 쭉 우유를 드세요 (팀탐을 빨대처럼 이용). 꼭 해보세요 엄청 맛있습니다. 안에있는 초콜렛이 녹으면서 말로 표현할수없어요


10. Gaia - 가이아 천연성분 유아제품

몸에 안좋은 화학제품을 뺀 친환경 아기 용품! 가이아 담아가세요. 워낙에 좋은 브랜드의 용품들이라 용량 큰것들도 있지만 저렇게 작은 세트로도 있는데, 저 작은 세트 추천 드립니다.

구성 용품은 목욕 젤 (낮에 쓰는것) 목욕 젤 (밤에 잠자기 전) 샴푸, 로션 마사지 오일 로 되어있어으며, 샤워 젤은 세수할때도 사용 할수있어서 두개들어있는게 다행인듯 합니다. 아무리 좋아도 큰용량 사기엔 캐리어가 꽉차는데, 저런 작은 세트 개발한 사람 칭찬 해주고싶네요.


이상으로 호주여행 선물 - 대박아이템 BEST 꼭 사야할 호주 쇼핑리스트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