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관광 & 생활

비행기 좋은 좌석 위치 - 비행기탈때 조금더 좋은 좌석은 없을까?

비행기 좋은 좌석 위치 - 비행기탈때 조금더 좋은 좌석은 없을까?

물론 1등석 비즈니스석이 최고이긴 하지만 내가 앉을수있는 좌석중 비행기 좋은 좌석 위치 을 알아보도록 하자.

3-3-3 - 창가 쪽 복도쪽

대부분의 사람들이 창가쪽 좌석을 선호한다고 한다. 나도 처음 비행기탈땐 무조건 창가쪽을 선택하였었다. 하늘 높은곳에서 창문으로 바라보는 대지가 보고싶었다. 하늘높은곳 비행기는 구름위로 올라가니 이착륙시 빼곤 아래에 흰구름밖에 안보이더라. 

구름 밑으로 가끔 보이는건 바다뿐이었다. 제주도 혹은 일본갈땐 창가쪽. 그외 중장거리는 화장실가기 용이한 복도에 앉는다.

비행기 좋은 좌석 위치 3-3 - 화장실 가까운곳 먼곳

제일 문제는 냄새가 나는것이다. 비행기는 환기시설이 잘되어 있기에 냄새가 금방 없어지긴 하지만 화장실 가까운곳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 

특히 장거리 여행에선 기압차이로 다리가 많이 붓기때문에 일부러 물을 자주 마셔서 화장실을 자주가려고 하는편인데 화장실에서 조금 더 멀리 앉아있으면 더 많이 걷게 되므로 부종에 좋다. 

혹 배탈이 났다거나 컨디션이 안좋아 화장실이 가까워야 안심이 되는때는 화장실 바로 앞자리 선택해야 한다.

3-4-3 - 비행기 앞쪽 뒷쪽

비행기날개 앞쪽보다 뒷쪽이 엔진소음이 많이 나는편이다. 하지만 대부분 여행사 단체표는 앞쪽으로 예약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비행기 앞쪽은 단체여행객이 많을수 있다. 

그리고 베내싯은 앞쪽 벽에 붙이는데 아기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비행내내 아기울음 소리를 듣게될수도 있다. 앞쪽으로 좌석지정해서 앉았는데 운이 좋으면 조용히 갈수있지만 운이 나쁘다면 비행내내 단체 여행객들의 고성방가와 혹은 아기울음소리를 자장가삼아 잠을 청하게될수도 있다.

비상구좌석

다리 뻗고가기 좋은 비행기 좋은 좌석 위치이다. 비상시 승객들이 빠져나가는곳이므로 다른곳보다 넓은특징이 있다. 이좌석은 미리 좌석지정이 안되는곳이고 공항에 일찍도착하여 요청하여야한다. 비상시 승무원을 도와 승객들이 안전하게 나갈수있도록 도와야하므로 아이들에겐 배치가 되지않는다. 

승무원에게 미리 비상시 대처법 대한 교육을 듣게된다. 위급상황에 책임이 막중해지는 자리임을 잊지말자. 비행기 좌석을 선택할땐장거리인지 단거리인지 그날 나의 컨디션은 어떤지 여러조건들을 생각하여 나에게 최선의 좌석을 선택하는게 좋다. 

제일 좋은좌석은 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좌석이 제일 좋은 비행기좌석이다. 이상으로 비행기 좋은 좌석 위치 에대해서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