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관광 & 생활

호주여행 할때 꼭 가봐야하는 베스트 관광지 & 베스트 액티비티를 소개

호주여행 할때 꼭 가봐야하는 베스트 관광지 & 베스트 액티비티를 소개하겠습니다. 


울룰루 여행 (Uluru, 혹은 에어즈락) 

호주에서 울룰루는 가장 유명한 호주여행 지 중에 하나입니다. 방문하신다면 꼭 해뜨는것 해지는것 둘다 보셔야되는데 그 이유는 둘다 똑같이 장관이기 때문입니다. 


아주 큰 바위덩어리 치고는 숨을 잠깐 멈추셔야 할정도의 아름다운 뷰에요. 또한 근처에있는 원주민 센터에 꼭 들려보세요. 그곳에선 원주인들의 삶을 배울수있답니다.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것을 엄청 싫어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지만, 울룰루의 새빨간 바위위로 떠오르는 해와 색갈이 점점 변하는 아침 하늘은 정말 너무 좋아요 (사진을 봐주세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에서의 다이빙 (Great Barrier Reef)

니모를 찾아라 에서 그 니모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직접 찾아보세요. 그곳에서 수만가지의 해양생물들과 아름다운 산호초들을 구경 하실수있습니다.다이빙은 이곳에서 꼭!! 반드시 해야하는 해양레저 스포츠에요. 여행은 하루에 약 18만원 ($180) 부터 시작됩니다. 

만약 다이빙을 못하셔도 보트를 타고 바다로 가셔서 스노쿨링을 하실수있어요. 해안가에서 보트를 빌리실땐, 다이빙 할수있는 곳으로 한두시간 정도 갈수있는 허가증 있는 보트를 빌리세요. 그렇게 하시면, 다른 관광객들의 보트를 부딧히는것도 피하고, 수심이 낮은곳을 피하실수있습니다. 


프레이져 아일랜드 탐험 (Fraser Island)

세상에서 가장 큰 모래섬인 호주 프래이져 아일랜드은 캠핑, 수영, 하이킹 으로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 (야생개인 딩고를 피해야하는걸로도 유명해요). 이곳은 호주 본토에서도 쉽게 갈수있으므로, 현지 사람들에게도 엄청난 인기 관광지에요. 아주많은 호주 현지인들도 이 섬에서 캠핑을 즐겨합니다.

모래사장을 달리는 4륜구동 자동차를 빌려도 되고, 섬 현지에서 일박하는 투어를 신청하셔서 가이드가 운전해주는 4륜 자동차를 타고 섬의 유명한 아주 깨끗한 강과 야생 딩고들을 구경하셔도 됩니다 (가서 현지에서도 신청 가능). 불행한 일이지만, 바다에 엄청난 양의 상어들 때문에 바다에 들어가실수는 없습니다. 


호주여행 케언즈 관광 (Cairns)

케언즈는 호주 퀸즐랜드 북쪽에 있는 도시입니다. 이곳에서 갈수있는 곳으로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호주 열대우림, 애서튼 테이블랜드, 케이프 트리뷰레이션 비치, 기타등등 많은곳이 있습니다. 


케언즈는 전형적인 열대지역이며, 이곳에서 삶은 꽃향기를 맡는듯 자연중심적입니다. 케언즈에선 하루이틀 관광으로는 부족하며, 길게 있으서도 좋을정도로 할것 볼것이 많기에 적어도 1주일 정도의 계획으로 오시길 추천합니다. 케언즈는 작은 도시지만, 오신다면 더 있고싶은 여윤을 남겨줄것입니다.


브리즈번 도시의 사우스 뱅크 / 댐 관광 (South Bank in Brisbane)

비지니스의 도시로 알려진 브리지번은 호주 시드니와 멜번 도시와는 다르게 많은 문화가 있진 않습니다. 하지만, 도시의 남쪽에 있는 댐인 사우스 뱅크 근처에는 아주 좋은 레스토랑과, 즐길만한 펍 (술집들)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땐, 호주에서 여행할 도시로 적극적인 추천을 받진 않는 도시지만, 사우스 뱅크에 잠시 들려서 구경할 가치는 있습니다. 브리즈번 위쪽으로 가는 관광객들을 자주 만나실수도 있는 도시입니다.



윗선데이 에서 요트 세일링 (Whitsundays)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래섬을 가장 유명한 방법으로 즐길수있는 여행은 2박 3일에 약 54만원 ($540) 부터 시작합니다. 맑은 날의 윗선데이의 비치는 운이 좋으시면, 한두마리의 거북이와 돌고래들 또한 만나실수있을정도로 마법에 걸린것 마냥 아름답습니다. 

이곳엔 몇개의 리조트가 있으니, 그곳에서 파라다이스를 즐기실수 있으며, 또한 요트를 타고 섬을 구경할수있습니다. 요토 세일링을 하시면, 호주에서 한 일중에 가장 즐거운 일이 되실것입니다.



데인트리 열대우림에서 하이킹 (Daintree)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열대우림 (브라질의 아마존 보다도 오래됨) 에서 하이킹을 하실수있는데,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까지 도전하실수있습니다. 


데인트리에서 보실수 있는것엔 밀립이 빽빽한 정글들, 아름다운 산들, 폭포들, 야생동물들, 그리고 절벽들이 있습니다. 만약 산책로에서 벋어나고 싶으시다면, 쭈욱 북쪽으로 걸어가시면, 아주 평화롭고 조용한 케이프 트리뷰이션 비치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수영할땐 해파리를 꼭 조심해주세요. 


시드니 관광 (Sydney)

호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시드니에선 무수한 관광으로 인해서 아주 바빠지실 것입니다. 

할수있는 것으로는, 시드니 하버 브릿지 걸어서 올라가기, 본다이 비치에서 서핑, 킹스크로스에서 파티하기, 하버브릿지를 지나는 요트 세일링, 오페라 하우스 관광, 세계적인 혁신을 볼수있는 달링하버 관광, 포트스테판 모래썰매, 블루마운틴 관광, 페리 여행, 울릉공 관광, 호주 와이너리 관광, 고래 관광 크루즈 타기, 기타등등으로 무수히 많습니다.


시드니는 아주 부산스러운 큰 상업 도시이지만, 여전히 느긋한 바닷가 생활 문화가 공존해있습니다. 굉장한 도시지만, 굉장히 비싼걸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관광지로 유명해서 관광객들로 꽉 차있는 본다이 비치를 벗어나서 꼭 느긋한 비치 문화가있는 맨리 비치를 꼭 가보세요.



멜번 관광 (Melbourne)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멜번은 시드니보다 훨씬 여유롭습니다 (멜번을 더 선호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왜냐하면 맛잇는 카페랑 좋은 레스토랑이 많은 반편 시끄러운 클럽들은 시드니보다 적고, 사람들로 붐비지 않으며 더 좋은 음악과 패션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 도시에서 강가에서 쉴수도있고, 시티에 있는 아주 큰 공원을 매일매일 산책하고 다닐수있습니다.

유명한 레스토랑이 많아서 여러가지 맛집 투어도 가능하며, 세인트 킬다에서 롹 콘서트도 즐길수있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로 뽑힌적도 있는 멜번에서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인 승마경기 멜번컵, 테니스경기인 호주 오픈이 주최가되니 투어중에 겹치면 꼭 참가해보세요. 


참고로 한국의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찍은 미사 거리가 멜번에있습니다.



스 관광 (Perth)

퍼스는 호주 서쪽에있는 웨스턴 호주의 중심 도시인데, 관광객들이 종종 여행 계획에 넣지 않으세요. 왜냐하면 큰 도시들이 있는 호주 동쪽에서 서쪽까지 오기가 굉장히 비싸서 피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퍼스를 관광한후 매력에 빠져서 칭찬을 아끼지 않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퍼스는 도시라기 보단 큰 타운 정도로 느껴지며, 썬데이 세션이라고 (일요일 오후에 술 마시는 일상) 불리는 호주의 전통적인 삶을 즐길수있습니다. 퍼스에서 즐길수있는 활동으로는 호주 서쪽바다의 아름다움 즐기기, 낚시로 월척잡기 등있는데, 머무르실땐 꼭 프리맨틀 로 일일관광을 다녀오세요. 두번 할것도 없이 좋습니다.  


아웃백 모험하기

아웃백에서 악어, 산골짜기, 호수들, 붉은 사막을 못보셨다면, 완전한 호주 여행을 하셨다고 할수없습니다. 호주 서쪽지역과 레드센터에서 모험을 하시면서 악어를 찾아보세요. 아웃백에서 꼭 방문 하셔야 할곳은 칼리지니 국립공원, 킴벌리, 카카두 국립공원, 그리고 리치필드 국립 공원이 있습니다.



골드코스트 에서 서핑

호주에 서핑은 아주 유명하며, 서핑을 배우기에 가장 좋은 장소를 브리지번 바로 옆에 위치한 골드코스트 입니다. 그곳에선, 세계적 레벨의 웨이브와 넓은 비치와, 여러가지 선택이 있는 서핑 레슨들을 볼수있습니다. 만약 가셨는데 골드 코스트가 마음에 안든다면, 언제든 다른 유명하고 아름다운곳인 누사, 바이론 베이, 본다이 비치, 퍼스 등등의 아주 많은 비치에서 서핑을 즐기실수있으니 호주에서 서핑을 즐겨보세요.



와인너리 투어

호주에서 마그렛 리버, 헌터벨리 혹은 배로사 벨리를 가시면, 호주 와인을 직접 시음해볼수있는 많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호주에서 와인 생산량이 많은 만큼 호주 여행오셨으면, 와인너리를 가보는게 해야 할일 목록에 꼭 들어가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호주여행 할때 만약 차를 랜트한다면 와이너리 근처 숙소에서 길게 머무릴수도 있지만, 아니시라면 가이드 투어 또한 많이 있습니다. 하루 이틀정도 한 와이너리 농장에서 머무시면서 그곳에서 생산되는 와인들은 마시다가, 다음 몇일간은 다른 와이너리 농장으로 옮기는게 가장 좋은 와인 투어입니다.



닌개루 리프 (The Ningaloo Reef)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가 가장 유명하지만, 호주 서쪽에 위치해 있는 닌가루 리프에 좀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발전이 덜되어서 자연 그대로이며, 아직 많은 관광객들에게 안알려져서 복잡하지 않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닌가루 리프에 더 많은 물고기와 야생동물들이 있습니다. 운좋으시면, 고래 상어랑 같이 수영을 하는 행운도 얻을수있습니다. 

서호주 관광

가장 관광객들이 빠트리고 안가는 호주의 지역이 서쪽인데, 이곳에서 호주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볼수있습니다. 사람 많은 복잡한 도시에서 나와서, 아웃백 모험, 닌개루 리프에서 수영, 세계에서 손꼽일정도로 아름다운 코랄 베이, 브룸, 퍼스, 마가렛 리버를 방문해보세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일 정도로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광 기본 시설은 아주 낙후합니다. 특히 버스를 이용하시면, 악몽일정도에요. 하지만, 서 호주여행 을 하신다면,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아름다운 곳들을 보실수있습니다.


타즈매니아 관광

많은 사람들이 이름은 알지만, 가본사람을 찾기가 굉장히 어려운 도시입니다. 타지매니아에선 아름다운 산책 코스가 많으며, 눈부실정도로 아름다운 해안도 많습니다. 


특히 와인글래스 베이가 유명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도시에 작은 타운이 많으며, 사람들은 무척 상냥해요. 멜번에서 페리로 갈수도잇으니 호주여행 시 시간이 되신다면 꼭 호주 남쪽 지역인 타즈매니아 관광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