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시드니 하루

시드니 시간 -시드니 썸머타임 시작은 10월 첫째주 일요일

시드니 시간.

남반구에 위치한 시드니는 한국보다 시간이 1시간 혹은 2시간이 빨라요. 썸머 타임이 적용될때는 2시간이 빨리지는데 시드니 썸머타임 시작은 10월 첫째주 일요일에 시작돼요. 예를 들어서 2017년 10월 1일이 첫째주 일요일이기 때문에 이날부터 썸머 타임이 시작되어서 한국보다 2시간 빠르게 되는거에요.

썸머 타임은 참고로 Daylight Saving 이라고 하는데 여름이 오면서 해가 일찍 뜨니깐 썸머 타임을 시작해서 다들 일찍 하루 일과를 시작하라는거지요. 일요일 새벽 2시에 시드니 썸머타임이 시작되니깐 2시가 갑자기 3시로 변해요. 갑자기 한시간이 흐른게 아니라 한시간을 잃어버리는거니깐 대부분 싫어해요.
시드니 시간시드니 시간
시드니 시간 이 10월 부터는 한국보다 2시간 빠르다가 (한국 오후 6시 = 시드니 시간 오후 8시) 시드니 썸머타임이 끝나는 4월 첫째주 일요일 (2018년 4월 1일) 에 썸머 타임이 끝나면서 다시 시드니가 한국보다 1시간 빨라져요. 

일년에 총 6개월은 한국보다 2시간 빠르고 6개월은 한국보다 1시간 빠른거네요. 호주는 면적이 큰 대륙이기 때문에 각각의 주마다 시간 차이가 있는경우도 혹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호주가 한국보다 1시간 혹은 2시간 시간이 빠른게 아니니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서 시드니 시간 이 호주 서쪽에 위치한 도시인 퍼스보다 3시간이 빨라요 (호주 퍼스는 썸머타임이 없음). 그러니 호주 퍼스 시간은 한국 시간보다 1시간 느린거에요.
이러한 호주 주마다도 시간이 틀리니 시드니 시간 을 호주 시간이라고 헷갈리는 일이 없도록 기억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