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시드니 하루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가기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가기


처음 시드니에 오게되면 제일 먼저 걱정되는게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에 가는것일것 같아요. 숙소는 쉐어하우스도 많지만 여행객들이 많이 사용사는 백팩커들이 시티에 많이 몰려있는데, 보통 시드니 타운홀이나 센트럴 스테이션 근처에 밀집되어있어요. 시드니 공항에서 시드니 시티까지 트레인을 타고 와도되는데, 공항건물에서 시티까지 한번에 가는걸 바로 탈수있어요. 

오팔카드 사용법오팔카드 사용법

시드니에선 선불제 교통카드인 “오팔카드” 를 사용하는데 이 카드는 시드니 공항안에 있는 역근처에서 구입 가능해요. 구입비용는 없지만 구입과 동시에 교통카드를 충전을 해야 사용 가능하기에 충전도 함께한후 사용하세요.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까지는 트레인으로 약 13분이 소요되며 시티가는 트레인은 약 5분-10분 간격으로 와요 (새벽시간 제외).
시드니 교통카드인 “오팔카드” 사용법은 밑에 링크에 자세히 있어요. 



->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갈때 사용 교통카드 사용법 자세히보기



트레인 타고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가는 방법 이외에도 "호주 나라" (시드니 한인 사이트인데, 링크는 밑에 걸어 둘께요) 에서 한인 공항 픽업을 이용할수도 있는데, 이경우에는 이용 요금을 미리 알려주고 예약을 해서 타는것이니깐 바가지 걱정은 안해도 되고 편한것같아요. 요즘 카톡으로도 이용문의를 받으니 상담후 예약도 좋을듯해요. 호주나라에서 검색해보면 아주 많은 한인 픽업이 나와요.


-> 시드니 한인택시 공항픽업 이용하기 관련 사이트 가기

또한 “우버” 나 일반 택시를 사용할수도 있어요. 시드니 공항에서 밖으로 나온후 우버 택시를 부르면 근처에 있는 기사를 연결해주는데 시드니에선 우버를 많이 사용 하기때문에 이용가능한 기사들이 항상 많이 있어요. 우버이용 가격은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 (센트럴 스테이션) 기준으로 약 $28 이에요 (2만5천원정도). 

시드니 교통카드 충전시드니 교통카드 충전

시드니 우버 이용방법 이외에도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까지 일반 택시를 이용할수도 있는데 교통 상황에 따라 막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비추천이에요. 특히 시드니 공항쪽 도로는 아침 저녁 출퇴근 시간에 정체가 심하고 가끔 도로에 사고난 차량이 있으면 아주 극심한 정체를 경험하곤해요. 한국에서 오는 비행기들은 보통 아침에 도착을 하기 때문에 차가 막힐땐 가격이 더 나올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택시가 여행객이 탑승 할 경우엔 조금 멀이 돌어가는 경우도 많아서 더욱 비추천이에요. 이상으로 시드니 공항에서 시티가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