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시드니 하루

산들이 파란색으로 보이는 호주 블루마운틴

산들이 파란색으로 보이는 호주 블루마운틴

산은 녹색으로 보이는게 일반적인데 시드니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인 하나인 호주 블루마운틴은 녹색이 아니에요. 산을 위에서 내려다보면 파~랗게 보이기 때문에 이름도 파란 블루마운틴이랍니다. 물론 가까이서 보면 나무도 녹색이지만, 호주에 많은 유칼립투스 나무에 의해서 산이 아주 이쁜 파란색으로 보이는 자연의 아름다운 현상이에요. 유칼립투스 나무는 코알라의 주식으로 많이 알려져있어요. 


호주 블루마운틴 관광 -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유명 관광지.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아름답게 빛나는 블루마운틴은 호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이며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되어있다. 또한 유명한 관광명소답게 버스, 자가용 혹은 기차로 시드니에서 쉽게 접근 할수있다. 호주 여행사를 비롯해서 한국여행사도 시드니 일일관광으로는 꼭 블루마운틴을 포함시키고 있으며, 하루코스로도 아주 훌륭한 블루마운틴이다.


블루마운틴 (Blue Mountain)

시드니에서 차로 약 2시간, 기차로 2시간 거리에있는 호주 블루마운틴은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자연 명소중에 하나이다. 수백만 년에 걸쳐서 생성된 깊은 계곡의 골짜기는 주변 유칼립투스 나무들과 함께 극적인 경관을 이룬다. 이 아름다운 블루마운틴을 배경으로 즐기는 골프 코스 또한 좋다.

블루 마운틴 (Blue Mountain)블루 마운틴 (Blue Mountain)

특히 웬트월스 폭포, Govetts Leap 및 에코포인트 전망대 가 가장 인기있는 곳 중 하나 인 반면에, Sublime Point, Narrow Neck 및 Cahills Lookout의 전망은 그다지 훌륭하지 않다.

호주 블루마운틴 케이블카를 탈수있는 시닉 월드 (Scenic World)에서 멋진 경관을 경험할수있다. 시닉 레일 (Scenic Railway)이라는 유리로 덮인 케이블카를 타고 Jamison Valley의 깊숙한 곳을 볼수있으며, 블루마운틴의 경치 좋은 협곡 위로 펼쳐지는 세 자매봉의 절경도 감상할수있다. 

호주 블루마운틴의 많은 수풀 산책로 가벼운 산책로를 포함해서, 계곡 깊숙한 곳까지 갈수있는 그랜드 캐니언 트랙 (Grand Canyon Track)과 같은 더 긴 산책로도 있다. 

트랙킹을 많이 즐기는 탐험가라면, 가이드를 포함한 투어인 6 피트 트랙을 할수있는데, 이투어는 약 3일동안 중간에 쉬면서 카툼바 (Katoomba)와 제놀란 동굴 (Jenolan Caves) 사이의 낡은 코치로드를 따라서 여행을 하는것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코스는 아니지만, 종종 블루마운틴에서 지역사회도 경험하고 장기로 여행하는 배낭여행객들이 한다고 한다. 트랙킹 코스가 수풀이 우거진 곳을 가는곳이 아니라 잘정돈된 길을 가는것이라 가능한듯하다. 

리스 소우 (Lithgow) 근처의 글로우 웜 터널 (Glow Worm Tunnel)은 폐기 된 철도 터널로, 곰팡이의 유충이 밤하늘에 꽃이 만발한 별 같이 생물 발광 글로우가 벽과 천장을 덮어서 장관을 이룬다. 

또한, 호주 블루마운틴의 제놀란 동굴 (Jenolan Caves)은 세계적인 원더 랜드로, 지하 강에서 만들어진각종 종유동들이 가득한 미로로된 석회 동굴이다. 미로처럼되어있고, 아직도 개발중이라 사람이 들어갈수없는 곳이 많으니 가이드를 꼭 잘 따라다녀야 한다.  

블루마운틴에는 보타닉 가든이있는데, 이곳은 1800 년대 후반에 블루마운틴에 살던 주민들이 진달래 및 낙엽수들을 심어서 시원한 기후 정원을 조성했다고 알려진다. 블루마운틴 보타닉 가든은 시드니의 왕립 식물원인 로얄보타닉 가든 (Royal Botanic Garden)의 별관으로 불가사의한 식물들의 책처럼 많은 식물들을 볼수있다.

호주 블루마운틴 에선 작은 숙소인 코티지를 비롯해서 고급 리조트까지 많은 종류의 숙박 시설을 이용할수있다. 그중에 가장 훌륭한 리조트 중 하나인 릴리안 펠스 리조트 앤 스파 (Lilianfels Resort & Spa)는 아름다운 에코 포인트 (Echo Point) 근처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100 년이 넘는 돌 맨션을 중심으로 지어진 스마트하고 매력적인 부티크 호텔이다.

리조트 근처에있는 계곡인 에미레이트 원 앤 온니 울갠 밸리 (Emirates One & Only Wolgan Valley)는 호주의 고전적인 수풀 환경에 풍성한 스타일과 정교함을 선사한다.

호주의 공휴일이 포함된 긴 주말 블루마운틴 에 방문하게되면 민속축제 및 블루스 블루마운틴 뮤직 페스티발부터 맛있는 여름 추수 축제까지 다양한 멋진 이벤트를 참가할 기회가 있으니 가기전에 확인해보고 가는게 좋다. 또한 블루마운틴에서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골프 코스도 많으니 유명한 호주 골프 클럽을 방문해보자. 


산들이 파란색으로 보이는 호주 블루마운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