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시드니 하루

시드니 10월 날씨 - 호주의 썸머타임 기간

시드니 10월 날씨.

시드니 10월 날씨는 한국의 5월 날씨랑 비슷한것같아요. 공식적인 봄이 9월부터 시작되며 9월 초에서 중순까진 아직은 겨울 코트를 입고 다니는 사람이 대부분일 정도로 쌀쌀한 날들이 많다가 9월 중순에서 말로 가면서 점점 따듯해져요. 

그러다 10월이 되면 초 여름 날씨처럼 덥기도하도 아직은 바람도좀 불고 그러네요. 호주의 썸머타임은 10월 첫째주 일요일에 시작되는데 이때가 되면 아 이제부터는 반팔만 입어도 되는 날씨겠구나 싶어져요. 시드니 10월 날씨 에는 낮에는 한여름 옷을 입어도 될정도로 더운 날씨도 많고 아침 저녁으로도 그냥 얇은 긴팔 하나만 입어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따듯한 날들이 대부분이에요. 

오래전에 한 6, 7년 전에 한번은 기상 이변으로 시드니의 한여름인 12월 크리스마스때도 추워서 얇은 겨울 코트입는 사람들도 종종 있었어요. 그때는 추워서 날씨가 미쳐간다 했었는데 다시 괜찮아졌네요. 호주 기상예보는 잘 맞는편이에요. 

특히 당일이랑 다음날까지의 날씨 예보는 거의 맞는편이니깐 여행계획을 짤때 참고할만해요. 10월 시드니 날씨는 거의 맑고 더우며 가끔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해도 하루종일 오지않고 오다가 금방 멈추는데, 비가 올때도 조금씩 조금씩 오기 때문에 잠깐이라면 우산없이도 다닐만해요. 

그리고 시드니 시티에는 건물들이 인도쪽에는 위에 비를 막아주는 시설들이 많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우산이 필요없어요. 

호주 기상예보는 이곳을 참고하면 될듯해요 (호주 일기예보 (<-클릭)). 이상으로 시드니 10월 날씨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