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Australia)/시드니 하루

시드니 해피쉐프 - 시드니 대학교 근처 뉴타운 위치한 중국 맛집

시드니 해피쉐프 - 시드니 대학교 근처 뉴타운 위치한 중국 맛집. 

시드니의 뉴타운!! 시티에서 트레인으로 10-15분정도 가시면 도착하는 중국식당 맛집 시드니 해피쉐프는 호주의 명문대학중 하나인 시드니 대학교 가 있는 뉴타운의 도입에 있습니다. 

참, 다들 시드니 대학교가 호주에서 제일 좋은 대학인지 아시는데 그건,, 아주아주 큰 오해입니다. 한국의 서울대 가있듯이 호주에도 ANU 대학이 호주 대표 국립대 (national university) 입니다. 2016 기준으론 멜번 대학교가 호주 랭킹 1위, ANU 2위, 그리고 시드니 대학교가 3이였으니, 시드니 대학교가 제일 좋다고 하는건 믿지마세요. 하지만, 3위여도 서울대보단 세계랭킹이 높다는게 사실입니다.

사설은 그만하고 뉴타운의 맛집은 가볍게 시드니 해피쉐프로 시작하겠습니다.


시드니 해피쉐프 뉴타운 (Happy Chef in Newtown) 

중국식당인 해피세프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호주 현지인들도 엄청 좋아해요. 뉴타운역 에서 오팔카드 찍고 나온후 앞에 횡단보도가 두방향으로있는데 둘다 건너지마세요. 역에서 등돌린 상태로 오른쪽으로 걸으세요. 약 3~5분 쭉 걸으면 해피쉐프 간판이 보일것 입니다.

식당의 겉모습은 허름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유명해서 차이나타운 푸드코트 두군데에 식당이 입점할 정도로 맛있어요. 푸드코트안에 있는 해피쉐프로 가면 엄청 정신없이 분위기가 산만하지만, 여기는 관광객들말고 로컬들만오니깐 한적해서 편하게 먹을수있답니다. 테이블도 많고 식당도 꽤커요.


중국 해물 국수

중국 해물국수 는 해피쉐프의 대표 메뉴에요 (특히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메뉴임). 해물 국수엔 오징어도 두툼~~ 새우도 탱글탱글~ 중국 오뎅이랑 초록색 중국채소 (차이니즈 브로콜리)가 들어있습니다. 여러가지 재료로 맛을낸 맑은 국물이 정말 심각하게 시원해요!


국수 나오는쪽에 보면 각종 소스들과, 생고추를 (빨간 고추) 잘게 자른게있는데, 그걸 넣어서 먹으면 진짜 한국인 취향이에요. 아주 얼큰합니다 (고추가 아주 매울수있으니 조금씩 조절하세요).

** TIPS: 해물 국수를 주문하면, 누들종류를 선택하라고 할꺼에요

해물 국수에는 쌀로된 면이 제일 맛있으니 그걸로 추천드릴께요.

"Rice noodle please." "롸이스 누들 플리즈."


조개관자 해물국수

또다른 인기 메뉴는 조개관자 해물국수 입니다. 12월말 온도가 34도를 넘던 한여름에 식당에 갔었는데, 레스토랑안은 시원해서 뜨거운 국물종류도 괜찮았어요. 해물국수에 있는 오징어랑 중국오뎅 대신 조개 관자살이 팍팍 들어가있어는데 저처럼 오징어랑 어묵보다 조개관자살 좋아하시는분들 추천드려요. 국물은 똑같이 시원시원~.

치킨 락사 & 만두 락사 (Laksa)

한국에서는 접할수 없었던 음식종류인 Laksa 락사도 아주 맛있습니다. 락사 종류중에 대표적인 두가지는 완툰 혹은 완탕/완당 이라는 중국만두 가 들어가 있는 락사와, 가장 무난한 치킨 락사 입니다. 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국물이 엄청 고소해요. 

전혀 느끼하지않습니다 (개인 취향). 고기를 싫어하거나, 채식주의자라면, 각종 야채와, 유부 두부 (구멍 쏭쏭 스폰지 같이 생김) 를 잔뜩 넣은 채소 락사를 선택하세요. 락사도 해물국수와 마찬가지로 생 고추는 취향대로 넣을수있습니다.

** TIPS: 혹시 소스 있는곳에 생고추가 없으면 달라고하면 바로 줘요~

"Can I have some fresh chillies?" "캔 아이 해브 썸 프레쉬 칠리즈?"


중국 탕수육 - 스윗 앤 샤워 포크

해피쉐프 에서 누들만 팔진않아요. 다~팔아요. 그중에 “스윗 앤 싸워 포크” 라는 중국식 소스의 탕수육 이 아주 맛있습니다. 소스가 달달시큼하고 피망 당근등 야채와함께 노란 파인애들 조각이 있어요 (사진에서 밥위에 노란색). 맛은 달큼시큼~.  

참고 사항

보통 메뉴 가격은 $12~16 (1만원~1만4천원) 정도 입니다. 이상으로 시드니 해피쉐프 - 시드니 대학교 근처 뉴타운 위치한 중국 맛집 이었어요.